• 최종편집 2024-03-28(목)
 
양대식 목사(진주성남).jpg
양대식 목사

 목사와 성도의 관계

 

 

목사와 성도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지혜로운 목사와 성도는 서로의 관계를 귀하게 여기고 좋은 관계 맺기를 위하여 기도하고 노력합니다. 목사와 성도의 관계는 목자와 양의 관계입니다. 양은 목자 없이는 방황하게 됩니다. 목자의 음성을 듣고 따라갈 때 양은 안전합니다.

목사는 성도를 사랑하고 올바른 믿음의 길로 성도들을 인도해야 합니다. 목사는 성도를 가르치고, 인도하고, 보호할 때 성도와 관계가 좋아집니다. 성도는 목사의 말씀에 순종하면 행복해지며, 목사와 관계가 좋아집니다. 목사와 성도의 관계가 좋아지면 삶이 행복하고 교회 생활이 즐겁습니다.

관계가 좋으면 말씀을 잘 듣게 됨으로 믿음이 성장하게 됩니다. 관계가 깨어져 말씀을 듣지 않으면 시험에 들고 넘어지게 되며, 믿음이 식어지게 됩니다. 목사와의 관계가 깨지면 교회를 떠나게 되고 교회생활이 행복하지 않습니다. 영적으로 병들게 됩니다. 목사와 성도의 관계가 좋으면 신앙생활, 가정 교회생활이 행복합니다. 사탄 마귀는 여러 가지 이유로 목사와 성도 사이를 이간시켜 관계를 깨트립니다.

지혜자는 목사와 성도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고 관계가 깨지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관계가 깨어졌다면 기도하고 관계를 회복해야 합니다. 양인 성도는 양으로 족해야 하며 목자인 목사의 음성을 듣고 따라가야 행복한 관계가 됩니다. 목사는 성도를 사랑하고 말씀을 잘 준비

하여 영의 양식을 주어야 합니다. 성도의 연약함을 이해하고, 기도해주고, 포용해주어야 합니다. 성도는 목사를 귀히 여기고, 섬기고, 순종하고, 존경해야 합니다. 좋은 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목사의 협력자가 되어야 하고, 목사의 허물을 덮어주고, 기도해주어야 합니다.

 

 

선교사와 파송교회와의 관계

 


교회에서 선교사를 파송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파송하면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쉬운 일이 아닙니다. 교회는 선교사를 파송 할 때 기도하고 신중하게 파송해야 합니다. 선교의 소명이 분명하고 신뢰가 되는 선교사를 파송해야 합니다. 파송했으면 재정적 후원을 잘 해 주고 기도도 많이 해 주어야 합니다. 파송 받은 선교사는 자신을 선교사로 파송해준 교회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선교지에서 최선을 다해 선교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선교 보고도 해야 합니다. 선교사는 진실해야 합니다. 선교사는 파송해준 교회와 담임목사와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관계가 깨지면 도움 받기 힘들고 심지어 선교사 중단, 후원이 중단되기도 합니다. 지혜로운 선교사는 파송교회, 담임목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합니다. 파송 받은 선교사는 파송해준 교회와 담임목사, 선교부를 위해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재정 관리를 투명하게 하여 실수하지 않도록 힘써야 합니다. 파송교회가 선교사들을 지나치게 간섭하지 않고 선교사역을 잘 하도록 기도하고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파송 받은 선교사는 파송해 준 교회와 담임목사, 선교부 몰래 파송교회 성도들과 은밀히 개인 접촉을 하여 금품을 요구하거나 재정 관계에 엮이지 않아야 합니다.

파송 교회 성도에게 무엇인가 무리하게 요구하는 비윤리적인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중에 파송교회가 알게 되면 관계가 깨지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 채워 주심을 믿고 믿음으로 지혜 있게 선교해야 합니다. 파송 교회 성도들과의 관계에서 성도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선교사는 인간관계의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선교사와 파송 교회와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언제나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관계의 리더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