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양대식 목사(진주성남).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하나님의 넓은 사랑

 

 하나님의 사랑은 넓고 깊은 사랑입니다. 인간의 머리나 지식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넓은 사랑을 가지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참된 하나님이신 이유는 사랑이 많으시고 마음이 넓으시기 때문입니다. 넓고 크신 사랑의 하나님이시기에 온 우주를 품으시고 수 많은 죄인을 품으시고 사랑해주십니다. 사랑의 마음은 넓은 마음입니다. 좋은 사람 좋은 리더의 기준은 넓은 마음으로 포용해 주는 사랑을 실천하는 자입니다.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살면 누구나 사랑할수 있고 골라서 사귀지 않게 됩니다. 내 마음에 드는 사람만 사랑하고 관계 맺는다면 많은 사람을 얻을수 없습니다. 사랑하면서 사는 자는 많은 사람을 얻게 됩니다. 많은 사람을 알고 지내며, 사람 얻는 것이 재산이요 축복입니다.

사랑하면 좋은 인맥을 가지게 됩니다.

사랑은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는 자입니다. 넓은 마음 포용력 넓은 사랑을 가지신 하나님을 묵상해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넓은 사랑을 다양하게 표현합니다. 긍휼, 자비, 불쌍히 여겨주심, 오래 참으심, 은혜로우심, 인자하심이 풍부하심, 노하기를 더디하심, 지키시고, 도와주시고, 함께 하십니다.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 선한 목자, 죄를 따라 처치하지 않으심, 용서하시는 하나님 등 다양하게 하나님의 넓은 사랑을 가르쳐주십니다.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둘째 아들 탕자의 비유는 하나님의 넓은 사랑을 가르쳐줍니다. 아버지 집에서 떠나간 아들, 망한 아들 가난해진 아들, 허랑방탕한 죄를 짓고 실패한 아들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 돌아왔을 때 기뻐하고 잔치하는 아버지의 넓은 사랑 하나님의 넓은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넓은 사랑은 죄지은 자, 망한 자, 실패한 자 까지도 사랑하시고, 포용하시고, 사랑하는 넓은 사랑입니다. 우리가 탕자같은 삶을 살았는데 우리를 사랑하시고 품어주신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구원 받을 자격 없는 죄인이었는데 하나님의 넓은 사랑

으로 선택 받고 구원 받은 자입니다. 호세아가 음란한 여자 고멜을 사랑한 말씀은 하나님께서 죄가운데 음란하게 하나님을 멀리 떠나 세상과 벗되어 살던 우리를 사랑하시고 구원해 주신 하나님의 넓은 사랑을 가르쳐주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을 때 삶이 변합니다. 사랑은 감동을 줍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하나님의 사랑의 마음으로 사랑하면 감동을 주고 사람들이 변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은 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위해 충성하게 됩니다. 사랑의 리더십은 관계의 리더십입니다. 사랑이 제일이고 최고의 리더십 관계의 비결입니다. 사랑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자가 이기고 승리합니다. 사랑은 아픔입니다.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쉽지 않고 고통입니다. 그러나 사랑하면서 산다면 승리자의 삶을 사는 자입니다. 사랑하면서 사는 자는 사랑받고 존경받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하고 존귀히 여기는 것은 하나님은 넓은 사랑을 가지신 선한 목자 이기 때문입니다. 영원한 사랑 넓은 사랑을 가지신 하나님을 찬송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참된 예수님의 제자의 증거는 ‘서로 사랑하는 자’라고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셨습니다. 나를 사랑하는 자는 누구나 사랑할 수 있습니다. 나를 싫어하고 미워하는 자까지 사랑하는 것이 참된 사랑입니다. 사랑이 전부이고 지혜이고 능력이고 리더십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넓은 사랑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사랑의 책입니다. 우리가 죄를 지었다고 버리시거나 미워하시지 않습니다. 불쌍히 여기시고 회개하기를 기다리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연약을 아시는 하나님, 우리가 약하여 죄를 지으면 하나님께서 마음 아파하시면서 사랑하십니다. 부모가 자녀를 사랑할 때 똑똑하고 성공하는 자녀만 사랑하지 않고 못난 자녀 실패한 자녀, 병든 자녀를 가슴 아파하면서 늘 생각하며 사랑하게 됩니다.

성경 전체의 중심은 하나님의 넓은 사랑이십니다.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시어 십자가에 죽기까지 사랑해주신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성경을 읽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사랑으로 전 세계를 통치하십니다. 사랑의 마음은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하고 조건적인 사랑이 아니라 무조건 사랑해 주십니다. 우리가 부족하고 약점이 많아도 내 모습 이대로 받아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의 본질 속성은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은 미워하는 것, 죄짓는 것을 안하십니다. 하나님이 사랑해서 징계하시고 고난을 주어 연단시키시고 깨끗하게 하십니다. 고난과 시험도 감당할만한 고난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사랑으로 행하시는 하나님이 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떠나고 힘들 때 불평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랑으로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마귀는 싫어 하나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인간은 뜨겁게 사랑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나누면서 사는 삶입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사랑의 리더십에 대하여 (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