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양대식 목사(진주성남).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사랑을 실천하는 자가 좋은 리더입니다. 사랑이 많은 리더는 공동체를 세웁니다. 사랑의 마음으로 가르치고 설교해야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을 우리가 사랑해야 합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해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과 좋은 관계를 가지게 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계명을 지키고, 말씀에 순종합니다. 하나님께 예배드립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성경을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이웃을 사랑합니다. 사람을 사랑하면 인간관계가 좋아집니다.

사랑은 인간관계의 열쇠입니다. 사랑하며 사는 자가 지혜자이며 리더입니다. 사랑이 없는 자는 고독하게 되고 실패하게 됩니다. 십계명의 핵심은 하나님과의 관계, 하나님 사랑, 인간관계의 관계, 이웃 사랑의 중요성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사랑하라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이 두 계명을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라고 가르쳐 주십니다.

사랑하라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중요한 명령입니다. 성경을 요약하면 “사랑하라”입니다. 사랑은 율법의 완성입니다. 사랑의 리더십은 관계의 리더십입니다. 사랑의 리더십이 최고의 리더십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인간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거짓이요 위선입니다. 예수님 당시 바리새인들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흉내는 냈지만, 인간을 사랑하지 않고 사람에 대해 비판하고 미움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종교인이었고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이 아니었습니다. 성령으로 거듭 난 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간을 사랑합니다. 하나님을 먼저 사랑하고 인간을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우선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잘되면 인간관계가 잘됩니다. 이웃 사람을 사랑하되 나 자신과 같이 사랑해야 합니다. 인간은 누구나 자신을 사랑합니다. 자신의 몸을 사랑합니다. 나 자신, 내 몸을 사랑하듯이 이웃 사람을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은 하나님의 크신 사랑의 표현이요 우리를 사랑하신 증거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무조건적인 사랑, 변하지 않는 사랑, 넓은 사랑이십니다. 인간의 사랑은 조건적이며 변하는 사랑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해서 선물로 준 사랑의 편지요 사랑의 책입니다.

하나님은 죄를 미워하시나 사람은 사랑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신뢰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주 만물, 인간을 사랑으로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기에 하나님께서 만드신 피조물을 사랑하십니다. 죄로 말미암아 죽게 되고 지옥에 가야 하는 인생인데 사랑의 하나님이시기에 인간을 구원시키려고 독생자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어 십자가에 죽게 하셔서 인간을 구원해 주는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 살리시는 하나님, 용서해 주시고 기회 주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외모 형편을 보시지 않으시고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은혜를 받았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나 같은 죄인을 사랑해 주신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성경을 통해 하나님이 사랑이심을 깨닫게 해 주십니다. 악인과 의인에게 똑같이 햇빛과 비를 주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죄인이 하나님께 돌아 올 때까지 참고 기다리심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긍휼의 하나님, 자비의 하나님,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죄를 지어 회개하면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사랑, 과거를 묻지 않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피는 사랑의 피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피,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은 사랑의 복음입니다. 사랑의 피로 우리의 죄를 사해 주셨습니다.

Amaging Grace. 놀라운 은총입니다. 탕자의 비유는 아버지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가르쳐 주는 사랑의 하나님에 대한 비유입니다. 죄는 우리가 짓고 용서는 하나님이 해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해서 선택해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셨습니다. 사랑의 하나님은 나의 목자, 피난처가 되십니다.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먹이시고, 기도 응답하시는 하나님,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징계를 하시는 이유도 우리가 깨닫고 잘 되게 하기위하여 사랑하기 때문에 징계하십니다.

우리를 품으시고 내 모습 이대로 받으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저주보다는 축복 주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아버지 하나님은 자녀된 우리의 필요를 채우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느끼든 느끼지 못하든 우리의 감정에 상관없이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우리를 사랑으로 대하시고 바라보십니다. 하나님으로부터 큰 사랑 받은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간, 자연을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이 제일이고, 능력이고 , 지혜요, 리더십 입니다. 사랑은 감동을 주고, 설득시키고, 사람을 변화시킵니다.

사랑은 좋은 관계의 열쇠입니다. 삼위일체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사랑의 하나님, 사랑의 예수님, 사랑의 성령님이십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사랑의 리더십에 대하여 (3)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