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양대식 목사(진주성남).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예수님의 사랑

 

 


나폴레옹은 무력으로 세계를 정복하려 했으나 실패 했지만 예수님은 사랑으로 세계를 정복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은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신 사랑의 절정입니다. 사랑의 주님이십니다. 예수님의 사랑의 십자가 때문에 죄인이 구원받게 되었습니다.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어주신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해야 합니다. 억지로 죽어주신 것이 아니요 스스로 자발적으로 죽어주셨습니다. 사람이 아무리 사랑이 많아도 나 대신 죽어 줄 자가 없습니다. 부모가 자녀를 사랑 하나 대신해서 죽어주지 못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사랑의 십자가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복음인데 사랑의 복음입니다. 사랑의 기쁜 소식입니다. 우리를 사랑해 준다는 소식보다 더 기쁜 소식이 없습니다. 예수님의 삶은 사랑으로 가득 차 희생하신 삶, 섬김의 삶입니다. 죄인들, 수많은 병든 자, 소외된 자, 가난한 자들을 사랑해서 구원해 주시고, 병을 고쳐 주시고, 위로와 용기를 주신 예수님이십니다.

십자가는 예수님의 희생입니다. 사랑하면 희생합니다. 희생하는 것을 무거운 짐으로 생각하지 않고 기쁨과 사명으로 생각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에 죽는 희생으로 죄인을 살려주고 구원해 주셨습니다. 사랑으로 희생해서 살리시는 예수님이십니다. 사랑은 살려 주는 지혜요 힘입니다.

미움은 살인의 시작입니다. 예수님은 어느 누구도 미워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 자신을 향해 비웃고 저주하고, 욕하고, 침 뱉고,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소리 지르는 사람들까지 용서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용서의 사랑입니다. 사랑은 용서입니다. 우리가 사람을 사랑하면 불쌍히 여겨 주고 용서해 줍니다.

사랑은 단점을 보지 않고 장점을 보게 됩니다. 사랑은 모든 허물을 덮어 주는 능력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생각할 때 예수님의 사랑을 생각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사랑은 자신의 유익을 구하는 삶이 아니요 우리를 위해 주신 사랑입니다.

예수님은 가난함을 체험하시면서 우리의 가난을 이해하시고 우리에게 부요함을 주십니다. 예수님 자신은 죽고 대신 우리를 구원해 주십니다. 나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나의 슬픔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죽어주셨습니다. 나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시고 나 위하여 부활하셨습니다. 나 위하여 천국 준비하시고 나 위하여 재림하십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위한 삶이 아니고 나 위하여 모든 삶을 드리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는 희생으로 많은 영혼 구원의 열매를 맺으셨습니다. 사랑은 열매 맺게 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지 사랑으로 행할 때 열매 맺게 됩니다. 사랑이 제일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관계의 능력, 화목의 지혜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으로 죄로 인해 깨어진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 시켜 주셨습니다. 하나님과의 불화의 관계를 화목의 관계로 회복시키셨습니다. 사랑은 좋은 관계를 맺게 하고 화목하게 만드는 힘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있을 때 나로 인해 관계가 좋아지고 화목이 있게 됩니다.

예수님은 사랑의 마음으로 사역하셨습니다. 목자 없는 무리를 불쌍히 여겨 주셨습니다. 십자가 사랑으로 구원해 주시고 병든 자를 고쳐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누가 만든 이야기가 아니고 실제 죽어주신 사실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사랑의 십자가, 화목을 만드는 십자가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가 능력이고 지혜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자랑하고 십자가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고난 후에 영광입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르는 자가 예수님의 제자입니다. 십자가 고난을 참고 인내할 때 기쁨을 경험하게 됩니다. 고난 속에서도 예수님처럼 사랑하면서 살 때 많은 열매를 맺게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해 주셨습니다. 신실한 사랑, 변함없는 사랑입니다. 우리를 변함없이 사랑하신 예수님을 우리도 변함없이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이 식어진 말세 시대에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기억하며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서로 사랑하는 삶은

 

 

 

예수님께서 주신 새 계명을 지키는 삶입니다. 힘든 시대에 서로 사랑함으로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사랑의 리더십에 대하여 (4)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