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_0926변경).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술을 즐기지 않아야 한다

 

술을 가까이하고 술을 많이 마시다가 실수하고 죄짓게 됩니다. 리더는 술을 멀리해야 합니다. 술을 가까이 하면 세상을 가까이 하는 증거입니다. 세상을 가까이 하면 물들게 되고 유혹에 넘어지게 됩니다.

술친구를 가까이 하면 술을 마시게 됩니다. 술취하지 않고 성령의 새 술에 취해야 합니다. 의인이었던 노아도 술에 취해 실수했습니다.

성경은 술을 가까이 하는 것을 금합니다. 리더가 술을 가까이 하여 술에 취하게 되면 죄 짓고, 실수하고, 약점이 잡히게 됩니다. 리더가 실수하고 죄지으면 신뢰를 얻지 못하게 됩니다. 영적 리더가 술을 가까이 하면 덕을 세우지 못합니다.

술이 주는 피해가 큽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분별력, 판단력이 떨어집니다. 리더는 분별력, 판단력이 있어야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방탕하게 되기도 합니다. 많은 물질을 허비하게 됩니다. 건강에 지장을 줍니다. 술을 많이 마시다가 건강을 잃는 예가 많습니다. 리더는 건강해야 합니다. 건강해야 리더십이 세워집니다.

지혜로운 리더는 술을 멀리하며, 술을 즐기지 않습니다.

 

성장, 성숙해야 한다

 

리더는 성장하고 성숙해야 합니다. 성장하려면 겸손히 배워야 합니다. 게을러서 배우지 않으면 성장이 없습니다. 성장이 없는 리더는 무너지게 됩니다. 지적, 영적으로 성장해야 합니다. 독서를 해야 하며, 세미나에 참석해 배워야 합니다. 말씀을 읽고 연구하여 배워야 합니

다. 리더십에 대한 책을 읽어야 합니다. 영육이 건강해야 성장합니다.

지혜도 성장해야 합니다. 리더는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부단히 노력 하고 공부하면서 성장해야 합니다. 리더의 크기 만큼 리더가 이끄는 공동체가 커집니다. 성장에서 성숙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성숙은 무르익은 열매입니다.

영적으로, 인격적으로 성숙해야 합니다. 인격의 성숙은 고난과 연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인간은 고난이 없으면 성숙해지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성숙한 리더로 만들기 위해 수많은 고난과 연단을 통해 훈련시키고 인격이 성숙하게 하십니다. 인격은 사람 됨됨이, 좋은 성품, 예수님 닮은 성품입니다. 리더가 인격이 성숙해야 좋은 영향을 주고 사람들이 따르게 됩니다. 인격이 성숙한 자가 좋은 리더입니다.

 

 

  고난을 당하면 인간은 겸손하게 됩니다. 고난과 연단이 좋은 리더를 만듭니다. 리더였던 모세, 요셉, 다윗, 바울은 수많은 고난을 통해 인격이 성숙해 졌습니다. 고난 때문에 온유, 겸손한 리더가 되었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리더에 대하여(7)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