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_0926변경).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갈등

 

누구에게나 갈등이 있습니다. 갈등을 해결해야 관계가 잘 됩니다. 교회 안에서 갈등이 있습니다. 사소한 것 가지고 갈등이 생깁니다. 갈등을 키우지 말아야 합니다. 인간의 죄성 욕심 이기심 때문에 갈등이 생깁니다. 날마다 욕심을 예수님의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합니다.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과 조카 롯 사이에 소유 문제 때문에 갈등이 생겼지만 아브라함이 양보함으로 갈등을 처리했습니다. 양보한 아브라함이 복을 받았습니다. 갈등이 심해지면 관계가 깨집니다. 천국에는 갈등이 없습니다. 갈등과 관계는 연결됩니다.

 

잘못된 언어와 행동 때문에 갈등이 생깁니다. 가까운 부부관계 친구 관계에서도 갈등이 일어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로 갈등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지혜는 관계의 열쇠입니다. 지혜의 하나님께 날마다 지혜를 구해야 합니다. 어리석은 자는 갈등을 일으키고 갈등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대화 부족 오해 때문에 갈등이 생깁니다. 대화는 소통의 능력 관계의 힘입니다. 평소에 대화해야 합니다. 갈등이 생기면 피하지 말고 빨리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두려움과 소심함 소극적인 태도가 갈등을 키우게 됩니다. 사탄은 사소한 것 가지고 갈등이 생기게 합니다. 날마다 성령 충만을 구하고 성령 받아야 은혜가 넘치고 마음이 넓어 사람에 대한 이해심이 깊어지고 사랑의 마음이 있기에 갈등을 일으키는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감사와 관계

 

감사해야 합니다. 범사에 감사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감사하면서 목회해야 관계가 잘됩니다. 감사는 긍정의 삶입니다.

 

골로새서 2:7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감사는 관계의 비결입니다. 감사하는 자는 하나님과의 관계 인간관계가 잘됩니다. 받은 은혜 감사하고 배은망덕하지 않아야 합니다. 적은 것에도 감사해야 하며 감사가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감사하며 은혜를 아는 자가 관계를 잘하게 됩니다. 감사는 인격의 성숙함입니다. 배은망덕하고, 불평하는 자는 관계를 깨뜨립니다. 목회자는 감사의 중요성을 알고, 감사에 대해 가르치고, 설교해야 합니다. 감사는 인간관계의 비결입니다. 감사 제목만 찾아, 감사 기도해야 합니다. 감사는 관계의 능력이요, 지혜입니다. 어리석은 자는 감사의 중요성을 알지 못하고 불평합니다. 사탄은 불평하는 자의 친구입니다. 사탄은 관계를 깨는 자입니다. 감사하면 관계가 좋아집니다. 감사는 경건의 연습입니다. 감사는 긍정의 언어요. 긍정의 삶입니다. 인간은 부정적인 자보다 긍정적인 자를 좋아합니다. 받은 은혜만 기억하면 감사가 넘칩니다. 하나님의 교회를 섬기고 설교할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해서 감사가 넘쳐 목회하고 설교해야 합니다. 감사는 인간관계의 비결입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베스트 관계 목회(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