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_0926변경).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세상을 알아야 한다.

 

 리더는 세상을 떠나 살 수 없습니다. 세상 속에 살면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명을 가진 자가 리더입니다. 세상에 사는 사람들을 궁극적으로 예수님께로 인도하는 삶이 영적 리더의 사명입니다. 리더는 세상의 상태, 문화를 알아야 합니다. 알아야 대처하게 됩니다.

세상은 유혹의 광장입니다. 죄와 유혹, 갈등, 싸움 등이 가득 찬 곳이 세상입니다. 세상은 변하고 불안합니다. 리더는 유행을 좇지 않고 말씀을 따라 리더십을 나타내야 합니다. 세상과 타협하지 않아야 합니다.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어야 합니다. 세상 죄에 빠지지 않아야 하고 유혹을 이겨야 합니다. 리더가 세상에서 죄짓고 유혹에 넘어지면 리더십, 영력을 잃게 됩니다. 세상, 세계 복음화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는 자가 리더입니다.

자주 변하는 세상을 바라보아서는 안 되고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세상 풍조에 끌려 다니지 않아야 합니다. 세상에서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 말세현상을 기억해야 합니다. 말세는 고통 하는 때입니다.

세상은 수많은 사고, 사건, 고난, 고통소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합니다. 말세는 사람들이 이기주의, 자기중심이 되어 살아갑니다.

리더는 남을 사랑하고, 이타심을 가져야 하고, 고통당하는 사람들을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기도해주고,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세상에서는 환난을 당하나 담대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세상과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리더는 세상에서 담대해야 합니다.

고난 중에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피난처가 되십니다. 세상에서 두려워 떨면 사단이 좋아합니다. 의인은 사자 같이 담대해야 합니다.

리더는 세상의 소리에 예민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살아가는 지혜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이 우리의 왕이십니다. 하나님 안에 참 평안이 있습니다.

 

 

절제해야 한다

 

절제는 성령의 열매입니다. 리더는 절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을 조절해야 합니다. 마음관리 감정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리더가 절제하지 못하고 무엇에나 지나치면 문제가 일어납니다. 욕심, 음식, 사치하고 싶은 것 지나친 명예심 등을 절제해야 합니다. 균형을 잡아야 하는 것이 지혜이고 리더십 입니다.

분노의 감정, 혈기를 조절, 절제해야 합니다. 말을 많이 하고 싶은 것도 절제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은행 빚을 지는 것도 절제해야 합니다. 돈 쓰는 것도 절제해야 합니다. 지나치게 과다지출하면 문제가 일어납니다. 욕심이 많으면 절제가 되지 않습니다. 리더는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욕심을 조절하지 않으면 사고가 일어납니다. 무엇이든지 무리하거나 지나치면 힘든 일이 생기게 됩니다. 리더는 사심이 없고 욕심을 멀리하고 순수해야 합니다. 절제 한다는 것은 세상 것에 취하지 않고 영적으로 깨어 있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영적 리더는 세상을 사랑하고 세상 것에 취하면 눈이 어두워지고 타락하기도 합니다. 세상 속에서 살아가려면 리더는 깨어 기도하는 가운데 세상의 소금이 되어 선한 영향력을 끼쳐야 합니다.

리더는 절제의 미덕을 가져야 합니다. 절제의 모습을 통해 리더의 좋은 이미지를 만들게 됩니다. 리더가 중요하며 리더십이 중요합니다. 절제는 지혜요 지혜의 리더십입니다. 절제가 있어야 건강하게 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리더십에 대하여(6)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