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수정됨_양대식목사 증명사진(수정수정).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하루하루의 날을 하나님께서 만드셨습니다. 월요일부터 주일까지 하나님이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이 만든 날이기에 하루하루가 귀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내일을 모릅니다.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해야 합니다.

  마태복음 6:34,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
  일곱째 날을 복 되게 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창세기 2:3,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
  일곱째 날은 하나님께서 복 되게 하신 안식일, 주일입니다. 주일은 하나님께서 복 되게 하신 날이기에 귀한 날이고, 복된 날입니다. 주일은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구별한 날입니다. 주일을 귀하게 여기는 자는 주일을 복 되게 한 날로 정하신 하나님을 귀히 여기는 자입니다. 하나님은 주일을 통해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시고 영육을 쉬게 하십니다. 주일을 통해 축복해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일주일에 하루 주일 쉬면서 예배드리는 자가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영육이 강건해 집니다. 쉬지 않고 일만 하면 지치게 되고, 병이 들기도 합니다. 주일날 하나님께 나아와 예배드리고, 은혜 받고 재충전하여 새 힘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복 주시기로 정한 날, 주일을 귀히 여기고 하나님을 예배하는 날로 지켜야 합니다. 주일을 지키라는 말씀은 십계명의 말씀입니다.
  출애굽기 20:8-11,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일곱째 날은 네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가축이나 네 문안에 머무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주일을 복 되게 하시고 거룩하게 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주일을 지키라는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살 때에 믿음이 떨어지게 되고, 하나님과 멀어지게 됩니다. 인간은 하나님과 멀어지면서 죄 짓게 되고, 타락하게 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지게 됩니다.
  주일을 지켜야 합니다. 주일을 지킬 때 하나님과의 관계가 좋아지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주일날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주일, 주의 날에 성령이 임하고 은혜 받게 됩니다.
  요한계시록 1: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되어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쉴만한 물가] 일곱째 날을 복 되게 하시는 하나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