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0(일)
 
수정된_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_0926변경).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가칭 ‘관계대학’이라는 성경공부 과정을 가지고 훈련해야 합니다. 관계대학은 교회에서의 다양한 성경공부를 통한 ‘관계 훈련 과정’입니다. 교회 형편에 맞게 성경공부 과정 커리큘럼을 짜고 성경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1년에 두 학기 과정을 두고 여름과 겨울은 단기 특강을 하면 유익합니다. 3월에서 5월, 9월에서 11월, 약 10주에서 12주 과정 성경공부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양한 성경공부를 가지고 소그룹 형식으로 성경공부를 진행해야 합니다.

 

소그룹 인도자는 규모가 있는 교회에서는 부교역자가 인도하고, 담임목사도 인도해야 합니다. 소그룹 성경공부의 목적도 성경 지식만 얻게 하는 것이 아니고, 소그룹 안에서 성도와 교제하고 성도들과의 좋은 관계를 맺는데 목적을 두어야 합니다.

주일 오후 예배가 있으면 담임목사가 직접 성경공부식 설교나 강의를 하면 유익합니다. 성경공부 교재를 가지고 설교식 성경공부를 인도해야 합니다. 성경공부의 여러 교재가 있으나 담임목사가 직접 쓰거나 준비한 성경공부 교재를 가지고, 성경공부 인도하면 더욱 유익합니다. 성경공부 교재선택이 중요합니다. 평신도 중에 소그룹 인도자를 양육하고 키워야 합니다.

 

단기 혹은 장기, 관계대학 성경공부 훈련 과정을 신설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관계에 대한 세미나나 훈련, 성경공부 교재를 가지고 공부하게 해야 합니다. 새가족 훈련 과정을 마치면 적당한 기간동안 관계에 대한 성경공부나 관계 세미나 혹은 관계 훈련을 해야 합니다. 여름이나 겨울 특강은 외부 강사를 불러 강의를 듣게 하는 것도 유익합니다. 관계대학 성경공부의 비전과 목적은 아름다운 관계 활성화와 성숙한 그리스도인 양육에 있어야 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관계대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