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 총회 지역조정위원회, 노회들 통합 추진
  • 지난 7월 26일, 준비모임 가져…
  • 양 노회 모두 상호협력하여 원만한 통합 이뤄…
  • 신임 노회장 박형호 목사, 부노회장 임채욱 목사

 

수정됨_백석 경남 영남 노회 통합.jpg
예장(백석) 경남노회와 영남노회가 노회통합 감사예배를 드렸다.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총회(총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백석) 산하 경남노회(노회장 박형호 목사)와 영남노회(노회장 임채욱 목사)가 하나로 통합됨에 따라 지난 8월 25일(목), 창원시 의창구 임마누엘교회(이종승 목사)에서 ‘경남노회&영남노회 노회통합 감사예배’를 드렸다.

  백석 총회서기 이승수 목사의 사회로 드려진 1부 예배는 부회의록서기 장권순 목사가 대표로 기도하고 통합 준비위원회 서기 박학순 목사가 성경봉독(갈6:7-9)한 후 부총회장 김진범 목사가 ‘성령이 역사하는 노회’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김진범 목사는 노회의 통합을 축하하며 “성령은 하나되게 하시는데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을 많이 하는 노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성령의 역사가 임할 때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기에 성령께서 강하게 역사하시는 노회로서 서로 사랑하며 양보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내어 총회로부터 인정받고 개교회로부터 존경받는 노회가 되길 축복한다”라고 전했다.

 

수정됨_백석 경남 영남 노회 통합 22.jpg

 

  설교 후 이어진 2부 노회설립은 총회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가 통합경과를 보고하고 총회 정치국장 음재용 목사가 통합심의 절차 보고 후 통합 준비위원장 송기장 목사가 통합노회 임원을 보고했다. 보고에서 신임 노회장은 새빛교회 박형호 목사, 부노회장은 큰빛교회 임채욱 목사가 맡아 섬기기로 하여 부총회장 김진범 목사가 통합 노회가 설립됨을 선포하고 설립패와 의사봉 및 노회기를 신임 노회장 박형호 목사에게 전달하고 신임 노회장 박형호 목사가 통합 노회장으로 인사를 전했다.

  3부에서는 총회 지역조정위원장 이영주 목사가 권면의 말을 전하고 총회 부서기 김강수 목사가 격려사를, 회의록서기 김만열 목사가 축사를 전한 후 증경총회장 이종승 목사가 축도 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다음은 통합 경남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 박형호 목사(새빛교회)

▲부노회장 : 임채욱 목사(큰빛교회)

▲서기 : 박성호 목사(생명샘교회)

▲부서기 : 박성호 목사(통영새빛교회)

▲회의록서기 : 조승권 목사(수정교회)

▲부회록서기 : 김광석 목사(새힘교회)

▲회계 : 배석기 목사(송정교회)

▲부회계 : 이은철 목사(밀양임마누엘교회)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 경남·영남노회 통합 감사예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